Home | 학회게시판 | E-mail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공지사항
학회게시판
방명록
토론방
갤러리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2017년 회장 인사말
 
관리자
 
333
 
2017-03-31 16:31:15
 

  

안녕하십니까?

새로 회장을 맡게 된 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윤재웅입니다.

문학과 환경학회는 문학에 대한 다양한 생태론적 담론을 생산하고 소통시키면서 문학 연구의 독특한 분야를 선도해온 학회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네트워크도 잘 구비된, 전 지구적 담론 생성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학회이기도 합니다.

 

우리 학회는 환경에 관한 각종 학술적 담론들도 활발히 논의하고 있습니다. 도시와 숲과 마을 생태의 문제들이 주요 관심사이며, 나무와 벌과 나비와 새들도 점차 연구 대상으로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논제들을 아우르는 환경인문학의 영역도 여러 학문 분야가 융합적으로 결합하는 우리 학회의 새로운 담론 장입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시기를 늘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학, 지리, 건축, 기후환경과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학자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문학과 환경학회는 유관 학문 분야끼리의 상생적 논의를 통해 우리 학계와 사회가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회원의 양적 확산과 투고 논문의 질적 제고는 우리 학회의 주요 현안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간 문학과 환경학회를 사랑해주시고 적극 동참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 여러분께도 경의를 표하며, 새로 봉사하고 헌신해주실 임원 여러분께도 먼 길 함께 걸어가는 도반의 우애를 나누고 싶습니다.

 

학문을 향한 열정과 세상을 향한 사랑이 늘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학과 환경학회 회장

윤재웅 올림

 

 
회장 인사말.hwp
 
이름
비밀번호
   
 

다음글 : 2017년 『문학과 환경』 (16권 2호) 학술지 논문 접수 안내
이전글 : 2017년 신년인사말씀